본문 바로가기

Daily/2017 Taipei

[2017타이페이여행기]대만여행준비!위비뱅크로 환전하기&인터넷 면세점 쇼핑하기

이제 드디어 디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돌쑹칭의 대만 여행 뚜둔


일하다가 어떤 모자라고 또라이 같은놈 하나때문에 너무너무너무 빡치는데 몇일있ㄷㅏ가 타이페이로 떠날 생각을 하며

참고참고 또 참는다.... 누가보면 내가 캔디인줄ㅋ........................ㅅㅂ



오늘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몇일전에 위비뱅크로 신청한 달러를 찾으러 갔다왔슴니댜

이전 포스팅에서 말했다시피 대만달러가 은행마다 흔히 보유하고 있는 외화가 아니라서....

그냥 USD로 환전하고 타이페이 현지에서 다시 대만달러로 환전하는 이중환전을 이용하기로 결정


경비에서 개인용돈 15만원*3명 / 공금 45만원

이렇게 90만원을 환전하기로 했다능


달러로 790달러를 계산해보니 환전 신청 당일의 환율로 딱 908,000원정도였슴


모바일로 환전을 신청하려면.....깔아야하는 앱이 넘나...많은것....

우리은행 어플이야 뭐 그냥 있었던 거지만 위비뱅크를 깔았더니 환율우대 받을려면 위비톡을 설치하라네...?



성질을 죽이고 차례차례 두개의 앱을 설치해 봅시당......

그리고 위비톡 앱을 실행하면 더보기에 온국민 환전!

거기에서 환전신청을 다시 선택해주떼여



위비톡이랑 연동이 되있어야 환율우대 혜택을 볼 수 있다고함.

저기가 X표가 떠있으면 다시 위비톡을 실행하고 위비뱅크로 넘어오셔야 함니댜...



나의 소듕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외화를 수령할 은행 지점까지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

문자로 가상계좌가 전송되는데 30분안에 원화금액을 입금해야 환전 신청이 진짜로 완료되는 것...

30분이면 시간은 많은데 괜히 쫄림ㅋㅋㅋㅋㅋㅋㅋ다급하게 가상계좌로 입금함니댜


그리고 대망의 숫자도 아름다운 222.....투데이 이즈 더데이(뭔소리)


점심은 오는길에 샌드위치 사야지 눈누난나 하면서 은행으로 출동

몇일전에 오사카간다고 환전하고 온 주임님이 연산점 한가하다고 했눈데...

내가 가니까 뭐 이리 오래 걸리는 사람들이 죄다 내앞이야ㅠㅠ...

한참을 기다렸다......



내 차례가 되어 창구에가면 모바일로 환전신청한거 찾으러 왔다고 하면 됨ㅋ 초간단~


신청서를 작성하고 달러를 어떻게 나눠드릴까요~ 라고 물어보는데

우리는 환전 신청을하면서 그거까지 다 생각해둔 준비성 넘치는 여성들임ㅋㅋㅋㅋㅋ


좀 큰단위의 달러를 많이 챙기는게 좋다는 쑹이의 의견에 따라

100달러 * 6장 / 50달러 * 3장 / 10달러 * 4장

총 790달러로 환전~~!!!!



올ㅋ.ㅋ나 부자임ㅋ

환전을 오늘로 완료했으니 정말정말 여행 준비는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었다!!


이제.........쇼핑!!!!!!!쇼핑이다!!!!!!!



인터넷 면세점을 뒤져보니 뭐 살려고하는건 죄다 품절이래ㅠㅠ

그와중에 몇가지를 건지고.....

아는동생은 나를 통해 향수와 파데를 건지고....

우리 회사 귀요미 주임님들은 블러셔와 립틴트를 건지고.....^^


아니 정신을 차려보니 드럽게 많이 지른 내모습을 발견........

그래도 매일 저녁 7시부터는 야간적립금을 만점준다고해서 야간적립금도 깨알같이 받아 챙기고

모바일앱으로 첫구매하면 또 적립금 준다고해서 그 적립금도 받아 챙기고

나름의 꿀팁들로 알뜰(?)쇼핑을 마쳤당ㅋㅋㅋㅋㅋ


향수가 쿠폰을 잘먹는거 같아.....역시 향수는 면세점에서 사야하나봄니댜 여러분!


다시 확인해보니 입생 립스틱은 내가 사고 바로 품절됐............우힣ㅎ히ㅣㅣ히히힣.....


그리고 다니엘웰링턴 시계 진짜 사고싶었는데.......아니 걔네 왜케 가격이 비싸졌지???ㅂㄷㅂㄷ...

스카겐이랑 비슷한 가격대였는데 스카겐보다 더 비싸진것 같은건 나의 느낌탓인가....


오홍홍홍ㅎ오 여행전날 속눈썹 연장만하면 이제 진짜 타이페이 여행 준비 끝~~!!!!!

아이 씐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