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javascript&jQuery

[jQuery] 배열에 특정단어가 있는지 체크하기


get방식의 검색을 사용해야지만 받아온 값들을 제어(?)할 수 있다.

쿼리스트링이 드러워지고(ㅠㅠ) 보안상 좋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이외의 방법은 찾을 수가 없는 바보같은 나..


체크박스..그 중에서도 동일한 name값을 가진 배열체크박스의 경우

get으로 받아와 다시 그 값들을 checked로 표시해줘야 하기때문에 까다롭다고 생각했는데

몇 번의 삽질끝에 엄청 간단한 방법을 찾았다. 오옠ㅋㅋㅋㅋㅋ


지금까지 내가 했던 방법은 무식하게 for문을 돌려서 값을 하나하나 매칭 시켜주는 방법이였는데,

이렇게하면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다.....

get으로 받아온 배열의 순서가 체크박스 value값의 순서랑 같다는 보장이 없는데...?

나는 무엇을 위해 무식하게도 for문을 그리도 돌리고 있었던가.....ㅠ.ㅠ


.indexOf()사용하기

indexOf()는 배열안의 특정단어가 있는지 없는지를 체크해준다.

특정단어가 있다면 그 배열의 인덱스값을, 없다면 -1을 반환해준다.





클릭할때마다 get값으로 해당하는 검색결과가 새로고침으로 나타나는 검색엔진이 몇일 내도록 고생해서 거의 끝이 보인다.ㅠㅠ
완전 뿌듯!! 다른 소스를 참고하지 않고 혼자힘으로 코딩한거라 남들 보기엔 허접하겠지만 가슴이 벅차오르는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스는 조만간 정리해서 포스팅해놓고 두고두고 사용해야겠다.